iOS 오늘의 게임: INKS. 에디터 추천 핀볼 퍼즐 게임 (아이폰,아이패드)

WWDC 2016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iOS게임, <잉크스> 입니다.  핀볼의 자취로 남기는 뭔가 현대미술같은 게임입니다. 

플레이어의 손에서 출발한 핀볼 공이 화면 끝에 닿을 때마다 화면 가득 터져나가는 다양한 색상의 블록들은 알록달록한 층층이 단면캔버스를 수놓는 나만의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창조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개발사 State of Play Games는 이 전에도 어드벤처 퍼즐게임 루미노 시티를 일일히 손으로 제작해서 특별한 행보를 보여왔는데요.   <잉크스> 게임개발을 위해 실제 잉크가 종이위에 퍼져나가는 모습을 관찰해가며 프로그래밍으로 이처럼 재현해냈다하니 그들의 열정을 다시한번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게임에 소개되었고 개발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INKS.> 게임 특징

  • 아름답고 화사한 디자인
  • 100개 이상의 개성 만점의 테이블
  • 완벽하리만큼 균형 잡힌 게임플레이
  • 여러분의 게임 속 이야기를 전달하는 각각의 캔버스

 

 

 

앱스토어 추천 오늘의 게임: INKS. 생기를 불어넣는 핀볼 게임

핀볼과 수채화.  언뜻 들으면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조합. 하지만 그 모든 것을 아우르는 예술이 자아내는 경이로움이란. Apple Design Award 수상에 빛나는 오늘의 게임, <INKS.>를 소개합니다.

 

그림을 그려야할 것 같은 흰 캔버스 위에 전형적인 핀볼 게임의 요소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늘 하듯이 공을 튕겨 볼까요? 떨어지는 쇠구슬을 타이밍에 맞춰 높이 쏘아올리면, 형형색색의 물감이 사방으로 터지며 스테이지를 물들입니다. 우리가 들이 노력에 비해 너무나도 멋진 작품이 탄생하는 순간이죠.

 

물감으로 뒤범벅된 공은 캔버스 위를 질주하며 저마다의 길을 그려갑니다. 한동안 게임을 즐기다 보면 온갖 경로가 뒹엉켜 마치 추상표현주의 기법으로 그려낸 듯한 한 폭의 그림이 완성되죠. <INKS.>는 이를 놓치지 않고,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INKS 의 개발을 위해 실제 잉크와 캔버스로 실험

추상파 거장 잭슨 폴록과 마티스로부터 영감을 받은 <INKS.>를 플레이하며 남다른 예술적 감각을 뽐내 보세요. 예술이 이토록 재밌었던 적이 있었을까요?

게임이 이토록 예술적이었던 적이 있었을까요? <INKS.>에서 흐릿해진 예술과 게임의 경계선을 느껴 보길 바랍니다.

 

개발 에피소드: 손으로 만드는 이야기

인디 개발사 스테이트 오브 플렝이(State Of Play)는 직접 속을 ㅗ제작한 아름다운 그림과 종이 인형에 디지털 기술로 숨을 불어넣어 환상적인 게임으로 탄생시킵니다.

 

새로운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한다면 누구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머릿속에 떠올리겠지만, 이들은 각종 종이, 풀, 칼 같은 공예 도구로 시작하죠. 스튜디오 대표 루크 휘태커(Luke Whittacker)는 은세공사였던 아버지의 영햐을 그 이유로 꼽습니다.

아버지는 평생을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셨죠. 저는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공예에 대한 열정을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그대로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핀볼과 페인트볼이 예술적인 조활르 이룬 <INKS.>은 공의 물리 효과와 잉크의 표현을 완벽히 구현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또 한 번 특유의 장인 정신을 발휘했습니다.

다행히 실제 핀볼 머신을 가진 친구에게 도움을 구해서 공이 이리저리 튕기는 장면들을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얻은 데이터 덕분에 공이 더욱 실제처럼 움직이는 세밀한 물리 엔진을 만들 수 있었어요.

 

더 큰 난 관은 잉크를 표현한느 것이었습니다. 

실시간으로 액체가 번져 나가는 효과를 구현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작업이죠. 

루크닌 이번에도 실제 사물을 관찰하는 것에서 해답을 찾았습니다.

실제 잉크를 종이위에 떨어뜨린 후 어떻게 흐르고 스며드는지 살펴봤죠. 그 후 저희 개발자 댄(Dan)이 잉크가 실제 종이에 어떤 원리로 스며드는지 분석햇습니다.

 

기존의 물리 엔진에 기대지 않고, 노력과 연구 끝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물리 엔진은 또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INKS.>는 2016년 Apple Design Award를 거머쥐기도 했죠.

 

앱스토어 스크린샷: INKS.

INKS. 앱스토어 스크린샷INKS. 앱스토어 스크린샷INKS. 앱스토어 스크린샷INKS. 앱스토어 스크린샷INKS. 앱스토어 스크린샷

 
앱피사이드 카일 on Facebook앱피사이드 카일 on Rss앱피사이드 카일 on Twitter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카일에 관하여..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