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게임) Lumino City, 직접 손으로 만든 퍼즐 게임:루미노 시티(유료게임 추천과 무료 메시지 스티커 )

앱스토어 에디터 추천에 선정된 아이폰,아이패드, 애플TV용 퍼즐게임 ‘루미노 시티’ 게임입니다. 앱스토어 추천으로 <게임은 예술이다> 항목으로도 소개되었습니다.

Lumino City는 한글을 지원하니 언어에 대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이 게임을 만든 방법과 비하인드 스토리에 관한 무료앱 The Making of Lumino City 도 있습니다. 게임을 모두 손으로 직접 제작했다고 하는군요. 이 앱은 글은 영어로 되어있긴 하지만, 이렇게도 게임을 만드는구나라는 걸 알고 싶은 사람들은 다운받아서 한번쯤 볼만합니다. 디즈니가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식과 비슷하다고 봐야겠네요. 

 

앱스토어 투데이에 소개되었는데요. 아래에서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메시지 앱 스티커도 별도로 있습니다. 21개의 움직이는 스티커가 무료로 제공되요.

 

 

 

앱스토어 개발 에피소드에 소개되었습니다.

개발 에피소드: 손으로 만드는 이야기

인디 개발사 스테이트 오브 플렝이(State Of Play)는 직접 속을 ㅗ제작한 아름다운 그림과 종이 인형에 디지털 기술로 숨을 불어넣어 환상적인 게임으로 탄생시킵니다.

 

새로운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한다면 누구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머릿속에 떠올리겠지만, 이들은 각종 종이, 풀, 칼 같은 공예 도구로 시작하죠. 스튜디오 대표 루크 휘태커(Luke Whittacker)는 은세공사였던 아버지의 영햐을 그 이유로 꼽습니다.

아버지는 평생을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셨죠. 저는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공예에 대한 열정을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그대로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Lumino City 게임배경 모형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게임을 만들 때 언제나 게임 속 배경을 실제 모형으로 구현하는 작업에서부터 시작합니다.

 

<Lume>이나 <Lumino City> 같은 퍼즐 어드벤처 게임 역시 모든 배경을 실물로 제작했습니다. 

매우 정교한 가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레이저 커터를 사용했습니다. 건물 안에는 미니어처 조명을 설치하고, 움직이는 효과를 주기 위해 모터를 연결하기도 했습니다.

 

모형 제작을 마친 후에는 고가의 모션 컨토를 카메라를 빌려 모형을 촬영하고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햇습니다. 그런 노력 끝에 탄생한 놀라운 결과물은 그들의 추후 작품들이 보여주는 장인 정신의 기준이 되었죠.

Lumino City  수공예 건물 모형

대부분의 모형은 수공예료 제작되며, 정교한 가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레이저 커터가 동원되기도 합니다.

 

앱스토어 스크린샷: Lumino City

Lumino City 앱스토어 스크린샷Lumino City 앱스토어 스크린샷Lumino City 앱스토어 스크린샷Lumino City 앱스토어 스크린샷Lumino City 앱스토어 스크린샷

 
앱피사이드 카일 on Facebook앱피사이드 카일 on Rss앱피사이드 카일 on Twitter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카일에 관하여..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