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ioscope 애니메이션 낙서 그리기 아이폰,아이패드 어플(앱스토어 오늘의 앱)

 

애니메이션 만들기, 꼭 전문적일 필욘 없습니다. 손으로 삐툴 빼툴 그린 스틱맨으로도 여러 고품질 애니메이션이 인터넷에 공유되곤 하죠.

 

애플 펜슬이 없는 아이폰이라서 선이 부드럽지 않더라도 그저 재미를 위해서, 심심한 시간을 달래기위해서 한 프레임 한 프레임 그리다보면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이 탄생하는 Folioscope(폴리오스코프)는 학창시절 교과서 한 구석에 만화를 그려 넘겨보던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아이폰, 아이패드에 구현한 애니메이터 그림 그리기 어플입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애플 펜슬도 지원합니다.

 

다음 프레임을 추가하면 이전 프레임에 그렸던 장면이 약간 흐리게 나타나서 그릴때 참고할 수 있는 아니언스킨 기능도 있고 프레임별 보기기능, 슬라이더를 앞뒤로 빠르게 넘겨보며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을 재생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다그린 애니메이션은 1배속, 2배속… 최대 6배속으로 재생해볼 수 있어요.

 

GIF로 만들거나 비디오 영상으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데요.  1.26 버전 현재로선 iOS 11에서 비디오 만들기로하면 앱이 크래시가 나네요.

 

앱내 커뮤니티에서는 전세계 유저들이 공유한 장난스러운 낙서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회원가입 후에 만든 애니메이션을 Folioscope 커뮤니티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대신 앱내 광고가 나옵니다. 광고를 원치 않는다면 광고제거 인앱을 구매하면 될 것같아요.

 

앱스토어 오늘의 앱: Folioscope (엔터테인먼트 앱)

학창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공책 한 귀통이에 낙서를 했던 기억이 있지 않을까요? 한 장 한 장 조금씩 바뀌어가는 그림을 정성스레 그려 넣어 만들던 짧은 애니메이션. 책장을 빠르게 넘기며 뿌듯한 마음으로 작품을 감상하곤 했었죠. 오늘 소개할 <Folioscope>(폴리오스코프)는 바로 그런 플립 북의 원리를 이용해 누구나 간단히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앱입니다. 추억을 더듬어 보며 다시 한 번 창작의 열정을 불태워 보세요.

folioscope 애니메이션 그리는 모습 움짤

 

우선 첫 장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세요. 펜의 굵기와 색상 등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기에, 어릴 적 연필만 가지고 그린 것보다 더 다양하고 본격적인 낙서에 도전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 장을 완성하고 나면 새로운 프레임을 추가하세요. 그럼 이전에 그려둔 그림이 반투명하게 보이며 두 번째 장을 쉽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치 기름종이를 덧댄 것처럼요. 움직임을 표현하고 싶은 부분만 세밀하게 수정해 나갈 수 있기에 더욱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완성시킬 수 있죠.

 

이렇게 만든 작품은 GIF 애니메이션이나 동영상으로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Folioscope>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하여 전 세계 낙서꾼들이 만들어낸 창작물을 감상할 수도 있고요. 마치 수많은 사람들의 학창 시절 노트를 모아 놓고 유쾌한 전시회를 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에요.

 

앱스토어 스크린샷: Folioscope

Folioscope 앱스토어 스크린샷Folioscope 앱스토어 스크린샷Folioscope 앱스토어 스크린샷Folioscope 앱스토어 스크린샷Folioscope 앱스토어 스크린샷

앱피사이드 카일 on Facebook앱피사이드 카일 on Rss앱피사이드 카일 on Twitter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카일에 관하여..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