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추천앱) 아이폰, 아이패드 글쓰기 ‘가이드: 나의 생각, 나의글’

 

앱스토어에 가이드: 나의 생각, 나의글이라는 주제로 소개된 아이폰, 아이패드 라이팅 어플 컬렉션입니다.

 

마음속 영감을 글로 표현하세요.

길 위로 수북한 낙엽과 제법 쌀쌀해진 저녁 바람. 사춘기도 아닌데 나도 모르게 문득 상념에 잠기곤 한다면, 남다른 감수성을 아직 간직하고 있다는 의미가 아닐지.

계절 따라 차오르는 감성을 글로 표현해 보는건 어떤가요? 처음이라 왠지 쑥스럽고, 결코 쉽지도 않을 겁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영감들은 이대로 놓치기 아까워요. 글의 구상에서부터 마무리까지 함께해 줄 앱을 엄선했습니다.

 

 

최고의 글쓰기 파트너

짤막한 메모와 나만의 작품 속 등장인물에 대한 프로필에서부터, 한 편의 소설에 이르기까지. <Bear>는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이를 글로 완성해 가는 데 힘이 되어 줄 믿음직한 파트너입니다. 간결한 디자인과 알찬 기능의 조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글쓰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러 노트를 연결한 후 해시태그를 부여해 언제든 쉽게 꺼내 보세요. iPhone, iPad, Mac에 걸쳐 매끄럽게 동기화되기 때문에 어디서든 즉시 작업을 시작하고 이어갈 수 있답니다.

 

 

매일매일 연습하기

글쓰기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글로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씀>은 하루에 두 번 새로운 글감을 제안해 줍니다. 오로지 당신의 글에 집중할 수 있는 깔끔한 화면과 정갈한 서체가 인상적이죠. 주어진 주제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글로 옮겨 보세요.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글을 공개해도 좋고, 나만 볼 수  있게 보관해 두어도 좋습니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같은 글감을 두고 다른 사람들이 쓴 글을 감상하며 관점을 넓힐 수도 있겠지요. 게다가 <씀>에서 작성한 글들은 나중에 한데 엮어 종이책으로 만들 수도 있답니다.

 

 

많이 읽고 깊게 생각하기

필력을 향상시키는 자명한 방법 중 하나는 많이 읽는 것이죠. 소설, 시, 에세이, 비문학 등 가리지 않고 다양한 책에 담긴 문장들을 찿찬히 읽으며, 단어 선택이나 문체 등의 테크닉을 파헤쳐 보세요. 그리고 그 내용을 그때그때 정리해 두는 거죠. <산책>은 책을 찾아 별점을 매기거나 서평을 달아둘 수 있습니다. 책장을 닮은 화면에 내가 읽은 도서를 한 권씩 추가해 가며 감상이나 노트를 적어 보세요. 더 매력적이고 힘 있는 글을 쓸 수 있는 훌륭한 자양분이 되어 줄 겁니다.

 

참고: 다른 iOS 앱과 게임 컬렉션 보기

관련글

오늘의 쿠팡 골드박스 할인품목

앱피사이드에 관하여..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이 웹사이트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는 광고배너 링크가 포함됩니다.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