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djay 2로 띄우는 크리스마스 파티! 오늘밤 주인공은 나야나! (아이폰, 아이패드 디제이잉 음악앱 djay 2 추천)

 

불타는 연휴, 신나는 휴일에 흥이 겨운 사람들은 음악이 있는 곳에 모여있죠. 음악이 있는 곳에 그들이 모이는가 그들이 모인곳에 음악이 함께하는가하는 의문이 들곤하지만 함께모여서 파티가 열리는 곳하면 클럽이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클럽 파티하면 역시나 디제이들이 들려주는 믹스뮤직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겠죠?

 

클럽에서 하우스뮤직을 처음 접했을 때가 생각나는데요. 어린날 강남에서 파티플래너들이 클럽을 열 때 함께 아르바이트를 하곤 했어요. 그 시절 홍대클럽은 이미 유명했지만 강남은 클럽이 얼마 없던 때라 주말동안 주점을 빌려서 게릴라식 클럽을 열었는데요. 길거리에 포스터도 붙이고 입구에서 고무풍선도 나눠주고 손님들과 함께 춤도추고 디제이들이 들려주는 그 음악이 어찌그리 신이 나는지, 알바하러 갔다가 오히려 놀러갔다온 느낌이었달까요? 그 후 매번 주말이면 어김없이 그 알바를 하곤 했어요. 왠만한 노가다보다도 단가도 쎘거든요. 요즘엔 어떤 음악이 클럽에서 인기일지 궁금하군요.

 

오늘의 뮤직 No Regrets Mix ( 애플뮤직열기 ) (미국 아이튠즈 스토어 열기)

 

그런 신나는 음악이 클럽의 전유물은 아닐겁니다. 삼삼오오 우리들이 모인 자리라면 어디든 클럽으로 변모시킬 수 있는 파티뮤직 디제이잉 음악 어플 djay 2(디제이 2)를 소개합니다.아이폰 용은 djay 2 for iPhone 으로, 아이패드 용은 djay 2 로 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제 디제이들이 사용하는 하드웨어인 DJ 콘트롤러도 지원해서 아이폰, 아이패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전문 장비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앱안에서 제공하는 턴테이블 UI나 드럼패드를 사용해서 스피커나 에어플레이 연결만으로도 충분히 클럽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DJ 콘트롤러 지원 
  • 빌트인 샘플러 및 커스텀 샘플러
  • 음악라이브러리 에서 음악추가
  • iCloud 지원
  • AirPlay
  • 컬러 드럼패드 
  • 애플워치 지원

앱스토어 투데이 섹션에 에디터들의 추천으로  앱스토어 가이드로 소개되었네요.

 

 

투데이: 앱스토어 가이드 #오늘밤 주인공은 나야나

<djay 2>로 띄우는 크리스마스 파티.

크리스마스엔 파티, 파티하면 역시 음악! 이번 파티에선 직접 DJ 가 되어 보는 건 어때요? 말을 꺼낸 것까진 좋았지만 막상 준비하려면 어렵죠. 파티 당일에 바로 플레이리스트를 뽐내기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답니다.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으니 오늘 밤을 불태울 준비를 시작해보죠 <djay 2>과 함께하는 디제잉은 쉽고, 폼 납니다· 

djay 2  턴 테이블 스크린샷

처음 턴테이블을 접하는 사람도 쉽게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답니다.

<djay 2>를 열고 iTunes(아이튠즈) 보관함에서 좋아하는 곡을 두 개 불러오세요. 음악이 재생되죠? 그렇다면 이미 반 이상은 터득한 겁니다. 이제 ‘Sync’ 버튼을 눌러 두 노래의 템포를 맞춰 보세요. 곡이 끝나갈 즈음에 다른 곡으로 넘길 준비를 하지않아도 되고, 곡마다 다를 수 있는 음량을 하나하나 조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걸 알아서 설정해 주기 때문이죠. 자동 조정으로 해 두면 플레이리스트를 알아서 믹스해 주기도 한답니다. 한창 파티를 즐기고 있는 취객들 사이를 비집고 돌아와야 한단 부담은 내려두고, 마음 놓고 같이 파티를 즐기자고요!

디제이 2 사운드효과 믹싱 패드

분위기를 더욱 띄워 줄 다양한 효과를 추가해 보세요.

 

조금 더 멋을 부리고 싶나요? 돌고 있는 레코드를 드래그하면 스크래치도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턴테이블과 같은 느낌으로 말이죠. 톤 암을 레코드판 위의 다른 위치로 움직이면 듣고 있는 곡의 다른 구간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망설일 필요가 있나요? 어디선가에서 본 것처럼 마구 긁어 보는 겁니다. 생각하는 것보다도 훨씬 더 그럴싸하거든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djay 2>를 가장 빛나게 하는 기능은 믹싱을 녹음해 둘 수 있다는 겁니다. 혼신의 사운드를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분위기가 무르익을 즈음에 비장의 무기로 꺼내는 거죠. 친구들과 나누던 대화를 중간에 끊고 나올 필요도 없어요. Apple Watch로 재생하면 되니까요!

 

자, 이제 DJ 데뷔 무대에 대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긴 밤이 될 테니 넉넉히 보관함을 채워 두는 것을 잊지 말고요. 오늘만큼은 고요하고 거룩한 밤을 잊고 한껏 즐기기로 해요. 우리 한번 신나게 달려 봅시다. 

앱스토어 스크린샷: djay 2

djay 2 앱스토어 스크린샷djay 2 앱스토어 스크린샷djay 2 앱스토어 스크린샷djay 2 앱스토어 스크린샷djay 2 앱스토어 스크린샷

앱피사이드 카일 on Facebook앱피사이드 카일 on Rss앱피사이드 카일 on Twitter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앱피사이드 카일

앱피사이드 카일에 관하여..

앱피사이드 닷넷의 SNS를 구독해서 손수뽑은 오늘무료앱, 할인,리뷰,추천소식을 받아보세요! RSS주소는 https://www.appicide.net/feed 입니다.

댓글쓰기